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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추상화 : 클래스를 통해 자료 추상화 가능
델리게이트와 이벤트 : 이벤트를 형식적으로 정의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론 제공
멀티스레드 : 동시처리를 위해 지원
예외처리 : 실행시간에 일어나는 에러인 예외를 언어 수준에서 체계적으로 다룰 수 있는 방법 제공
연산자 중복 : 코드의 재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경제적인 코딩 기법
제너릭 : 하나의 함수로 여러가지 자료형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 제공
== 코드의 경제성은 객체지향 언어의 중요한 특성 중 하나
콘솔 / 윈폼 어플리케이션으로 나뉜다.
콘솔 : 문자기반 명령어 프롬프트 환경에서 실행, 키보드를 통해 데이터를 입력하고, 실행 결과를 화면에 문자로 출력
윈폼 : GUI를 통해 입출력 수행, 이벤트 처리 방식을 통해 실행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Windows.Forms;
namespace EventApp //네임스페이스
{
class EventApp : Form //클래스
{
//class == 프로그램의 기본 단위
public EventApp() //생성자
{
this.Text = "Hello World!!!";
//this : 클래스 현재 생성된 객체 자신을 나타냄 == 포인터
this.Click += new EventHandler(ClickEvent);
//클릭이 된 상태면 이벤트 처리를 진행햄
}
void ClickEvent(object sender, EventArgs args)
{
MessageBox.Show("Gyeong's");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Main == 메인프로그램, 제일 먼저 실행됨
Application.Run(new EventApp()); //클래스의 객체
// Console == 출력메소드, system에 속함
// WriteLine == 한줄입력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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