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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멤버 이니셜라이저 ]
ㄴ 멤버변수 초기화 시 사용
ㄴ const변수(상수)는 이니셜라이저를 통해 초기화가 이루어져야 함
ㄴ 생성자 몸체 부분 호출 전에 실행함
ㄴ 멤버변수로 사용된 객체의 생성자 호출에 사용
ㄴ 상속 관계에서 자주 사용됨
-> 생성자 함수원형 : 멤버변수(값)
코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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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//다른 클래스로 부터 만든 객체를 멤버로 가지는 경우, 멤버 이니셜라이저를 통해서만 멤버객체를 초기화 시킬 수 있다.
class Point
{
int xpos;
int ypos;
public:
Point(int x, int y)
{
xpos = x;
ypos = y;
}
void ShowPos()
{
cout << xpos << ', ' << ypos << endl;
}
};
class Rectangle
{
Point leftTop;
Point rightBottom;
public:
Rectangle(int left, int top, int right, int bottom) : leftTop(left, top), rightBottom(right, bottom) //멤버 이니셜라이저
{
}
void ShowData()
{
cout << "좌상단의 좌표는 : ";
leftTop.ShowPos();
cout << "우하단의 좌표는 : ";
rightBottom.ShowPos();
}
};
int main(void)
{
Rectangle rect(10, 10, 30, 30);
rect.ShowData()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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