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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착시간 및 BurstTime
FCFS
- FCFS(First Come First Serve)
- 선착순(먼저 들어온 것을 먼저 처리함)
- 비선점
- 장점 : 문맥교환이 상대적으로 덜함, Overhead가 없음, 공평한 정책
- 단점 : 콘보이 효과 발생(앞에 무거운 프로세스가 있다면 뒤에 가벼운 프로세스가 있어도 그만큼 기다려야함), 반응시간이 느릴 수 있음
- 일괄처리하는 시스템에 적합. Interactive한 시스템은 부적합
SJF
- SJF(Shortest Job First) : SPN(Shortest Process Next)
- 비선점
- Burst Time이 짧은게 먼저 처리됨
- 장점 : FCFS의 비선점 특성을 그대로 따름
- 대기시간 최소화 > 빠른 응답 시간, 메모리 절약
- 단점 : 기아현상(Starvation) 발생 가능 == 무한 대기현상 > Aging 기법 적용하여 해결
HRN
- HRN(Highest Response ratio Next)
- 비선점
- (대기시간 + Burst Time) / Burst Time 값이 큰 것 부터
- 장단점 : SJF와 유사하나 SJF 단점을 개선
RR(RoundRobin)
- Round Robin
- 선점
- 주어진 시간만큼만 돌아가면서 실행되는 기법
- 준비큐에 우선순위대로
- 장점 : 독점을 방지, 첫 반응시간을 빨리
- 단점 : 문맥교환 다소 많이 발생, 오버헤드 발생
- 시분할 시스템
SRT
- SRT(Shortest Remaining Time)
- 선점이나 SJF의 변형
- 주어진 시간만큼만 돌아가면서 실행되는 기법
- 짧은거 먼저
- SJF기법의 극대화
- 오버헤드 발생, 잔여시간을 매 Slice마다 계산해야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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